여행을 떠나요~~

왓 씨싸켓

다사랑[나비친구] 2024. 8. 1. 23:27

비엔티엔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인 왓 씨싸켓입니다.

다양한 불상들이 모셔져 있다고 하니 궁금함 가득입니다.
1818년 '짜오아누웡'왕에 의해 건립되었답니다.
태국양식의 건축물이지요.
탑안에는 유골이 모셔져 있다고해요.
이곳에 모셔진 유골들은 라오스에서 신분이 아주 높은분들이라고 합니다.
회랑 불상을 포함하여 만 여 개의 불상들이 모셔져 있는 사원입니다.
태국의 침략으로 파괴되었다가 복원된 사원이에요.
라오스의 오랜시간을 품고 있는 사원임이 느껴지죠?
충동불상을 포함하여 다양한 불상들이 모셔져 있답니다. 모습도 자세도 얼굴표정도 다~~~다르답니다.
사원 전경
처마끝에 용이 하늘을 향해 바라보는 모습이 아주 인상적입니다.
문앞에 있는 긴 정수기가 여기에도 설치되어 있어요.
마지막왕의 의자 왠지 씁쓸하더라구요.ㅠ
이건...정수기에요.라오스에서 가이드님이 알려주셨지요.
건물에서 오랜시간이 느껴집니다.
이안에 불상이 모셔져 있어요.
불상의 모습입니다.불상의 모습이 참 인자하세요.
5층 지붕의 모습입니다.
입구에서는 간단한 기념품도 판매되고 있답니다.
요일마다 불상의 모습이 다른데 다는 기억을 못하구요. 몇개만 기억하고 있어요.
화요일 불상
토요일 불상
우리나라 금복주를 닮아보여요.
화려한 마차가 눈길을 사로잡아요.
500년된 망고나무라고 했는데 맞는지 모르겠어요.ㅎㅎ
어느 사원에 가던지 용은 꼭 만나보네요.
가지런히 두손을 내린 마치 소녀같은 부처님이 예뻐보이네요.
망고 열매가 주렁주렁
바나나 열매가 주렁주렁
안녕~~~^^
4박6일을 함께한 참 좋은분들과 함께♡
우리도 함께♡
현지가이드 삼판은 소리를 정말 잘내는데...쉬워보여 도전~~~^^
소원을 말해봐~~~
색다른 체험도 즐거움을 더해주네요.
라오스에서는 모든것이 처음인지라 즐거움만 남네요.
짧은 치마나 바지를 입으면 안되기에 긴 치마는 무료로 빌려주셔서 입었는데 잘 어울리죠?

'여행을 떠나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립기념문 빠뚜사이 전망대에서...^^  (0) 2024.08.01
독립기념문 빠뚜사이  (0) 2024.08.01
호파께오에서 담은 나비  (0) 2024.08.01
호파께오에서 담은 나비  (0) 2024.08.01
Ho Pha Keo 왕실사원  (0) 2024.08.01